-
작은방 지저분한 벽지 페인팅으로 작업실 홈 스튜디오 인테리어:Dalgo's Diary/Sweet Home 2020. 11. 19. 23:04
대책 없이 벽에 핀 곰팡이로 여름 내내 암울했었다. 시간은 흐렸고 제법 찬 바람이 부는 어느 날.
투룸 중 침실 공간으로 활용하려고 했던 작은방. 시간이 지나고 보니 생각이 바뀌었다. 침실보다는 공부방 작업실 홈 스튜디오 공간으로 역할을 부여했다.
날이 추워서일까? 벽에 핀 곰팡이를 제거하고 몇 달이 지나고 찬바람이 불기 시작한 지금까지 곰팡이는 피어나지 않고 있다.
곰팡이 제거는 했지만 덧방 한 벽지가 지저분하다. 집 안의 분위기를 가장 많이 차지하는 벽면이 지저분하니 기분도 지저분하다.
공부방 서재 작업실 집 안의 스튜디오 벽면 컬러로 선택한 블루톤 컬러 인테리어
튀지 않으며 차분하며 그렇다고 차갑지 않은 밝은 블루 그레이를 선택했다.
작은방은 차분하고 집중력을 높이고 사색의 공간을 만들어 나가기로 한다.
🐳 블루 컬러 🐳
정서적으로 안정감과 눈의 피로를 줄여준다
뇌의 안정을 돕고 집중의 힘을 준다
벽지 페인팅 준비물
벤자민무어 페인트 벤 무광
페인트 컬러 Quiet Moments 1563 / Wedgewood Gray HC-146
다목적 프라이머(곰팡이 저항력이 우수)
페인트 도구 _ 7인치 롤러, 실링에디져, 붓, 페인트 트레이, 믹스 막대, 커버링 테이프, 마스킹 테이프
보양작업
페인트가 묻지 말아야 할 곳을 커버링 테이프나 마스킹 테이프로 가구나 면을 보호하는 작업이다.
이번에는 페인트 도구 실링에디져가 있어서 창틀이나 몰딩 부분의 보양작업은 생략했다.
보양작업을 끝내고 벽지 페인팅 전 프라이머 바르기부터 시작했다.
프라이머 바르기는 그림 그릴 하얀 도화지를 만드는 과정이다.
프라이머를 꼭 바라야 할 곳은 몰딩, 방문, 가구, 짙은 컬러의 벽지 등에 발라주며 페인트 컬러의 본연의 색을 얻을 수 있고 페인트 접착력을 높여준다.
근데 작은방 벽지가 흰색인데 왜 발라요? 의문이 생긴다. 그렇다 흰 벽지다. 프라이머를 바른 이유는 곰팡이 저항성이 우수하기 때문에 곰팡이가 핀 벽 부분에 프라이머를 따로 발라주기로 했다. 곰팡이야 피지 마라~
프라이머는 1회 바르기를 하고 하루 정도 건조한다.
벽지 페인팅 과정
페인트는 벽지 전용 페인트
오프너로 페인트 뚜껑을 열고 페인트는 믹스 막대로 페인트 통 바닥까지 잘 저어준다.
벽지 페인팅 메인 페인트 도구는 롤러.
넓은 면 페인팅 때는 롤러로 슥슥, 모서리 부분은 붓이나 실링에디져로 페인팅을 한다.
실링에디져는 보양작업을 생략하고 페인팅하기 좋은 도구다. 강츄~~ 그래도 실링에디져라고 해도 페인팅을 하다 보면 페인트가 묻지 말아야 할 곳에 묻을 수 있다. 그때는 물티슈로 바로 닦아주면서 페인팅하면 깔끔하게 작업할 수 있다.
페인팅은 기본 2~3 회칠을 한다.
벽지 페인팅을 하다 보면 이렇게 방이 넓었나?... 싶은 생각이 든다. 음악도 없이 오로지 롤러 돌아가는 소리, 페인트 칠해지는 소리만 듣고 하다 보면 시간이 꽤 걸리는 기분이 든다. 시간이 많이 흘렸나... 하고 시계를 보면 10분이 흐르고.. 지루하지 않게 페인팅을 하려면 음악을 듣고 신나게 하면 좀 더 지루하지 않고 페인팅할 수 있다.
다음날 오전 프라이머 바른 창가 쪽 벽면과 함께 벽지 페인팅 2 회칠을 시작했다.
시선이 머무는 곳은 밝은 블루 그레이
시선이 닿지 않는 벽면은 약간 어두운 블루 그레이 투톤으로 페인팅을 했다.
벽지 페인팅을 끝내고 정리된 공간
조화롭게 어우러진 색채는 공간을 통일감 있게 만든다.
차분하고 차갑게 보일 수 있는 블루 그레이에 따뜻한 조명등을 켜면 아늑한 공간으로 변화한다.
마음이 차분해지고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홈 스튜디오 공간이 만들어졌다.
벽지 페인팅을 끝내고 앞으로는 해야 할 일!
아늑함을 더해 줄 창문에 커튼을 달고 소파에 방석과 쿠션도 놓고 작은 책장 위에 빔프로젝터도 놓고 벽에 엽서도 붙여보고 할 계획이다.
이 모든 일은 나를 위한 일이다. 내가 원하는 대로 꾸며가는 공간, 내가 원하는 대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자유가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나간다.
':Dalgo's Diary > Sweet Ho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투룸인테리어 :) 곰팡이 집 랜선집들이 홈투어 (0) 2022.04.20 주방꾸미기 오래된 냉장고 새 냉장고로 리폼 (0) 2021.04.29 곰팡이 벽지 지저분한 작은 주방 벽지 셀프페인팅 (0) 2020.11.03 심플라이프 달고의 작은집 랜선집들이 (0) 2020.06.24 2020 6월 달력 프린트 (0) 2020.06.07